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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시 한 번 정리해보는 개정교육과정의 내신평가방식 살펴보기
대전외고 홈페이지를 구경하다가 발견한 자료입니다. 페이지는 ‘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교 내신 개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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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전외고 홈페이지를 구경하다가 발견한 자료입니다. 페이지는 ‘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교 내신 개편안과 성취평가제’라는 자료의 한 페이지입니다. 내용은 아래 URL에서 다운 받을 수 있어요.
https://djflhs.djsch.kr/boardCnts/view.do?m=0201&boardID=50494&boardSeq=9292777&lev=0&action=view

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을 수 있지만 아래서 다시 생각해 볼 것들을 챙겨봅시다.

하나, 2등급 누적 34%입니다.
상당히 중요한 이야기입니다. ‘1등급에서 내려가면 안된다!’라는 생각은 아마도 되면 좋겠지만 안된다면 어쩔 수 없다는 생각 정도로 하실 수 있습니다. 그런데 누적 34%라는 것은 전체 정원의 1/3 즉, 30명 기준 반에서 10등도 2등급을 맞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. 4등이 되는 순간 10등까지 모두 같은 등급을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. 이는 작게는 입시에서의 아쉬움을 만들겠지만, 크게는 학생들이 ‘이럴 걸 왜 공부했나.’라는 동기 상실이 될 수 있습니다.
둘, 융합선택 아홉 과목 석차 미산출
이 과목들의 미산출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, 이 수업 덕분에 역학과 에너지 등 현 II과정을 듣는 학생수가 더 줄어들 수 있는 것이 문제가 됩니다. 수강자수가 줄어들면 5등급제도 긴장해야 합니다.
셋, 융합선택과목 아홉 과목 외 모든 과목이 5등급제입니다.
결국 고난이도 과목도 모두 5등급제가 된 것입니다.
때문에 학교에 개설된 어려운 과목들의 정보를 알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. 물론 지금 당장 어렵지만요. 아직 내년 개정교육과정이 나오지 않은 학교가 많으니까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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